'경상북도'에 해당되는 글 21건

  1. 2011.04.02 맛집_ 경주의 경주빵&찰보리빵 (36)

오늘 소개해 드릴 음식은 바로 경주의 경주빵과 찰보리빵입니다. 작년 5월 천마총을 끝으로 경주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할머니가 간식으로 잡수실만한 음식을 찾던 중 발견한 것이 바로 요 녀석들입니다 하핫 ^ ^ 경주의 자랑거리이기도 한 경주빵찰보리빵인지라 경주에서 요 녀석들 찾기에는 모래밭에서 모래 찾는 것마냥 아주 쉬우니 별다른 특정 집을 찾는 게 아니시라면 찾는데 어려움은 없으실 겁니다. 

저는 할머니께서 넉넉히 잡수실 수 있게끔 경주빵과 찰보리빵 두 개 모두 구입했습니다.
근데 자주 사먹기에는 간식치고는 가격이 살짝 부담될 수 있겠더라구요 ㅠㅠ

집에 도착하고 드디어 열었습니다 ! (하핫 완전 빠르죠? ^ ^;)

요 녀석이 경주빵

그리고 요 녀석이 찰보리빵입니다.

저희 할머니께서는 요 찰보리빵을 더 즐겨 드셨습니다.
이가 안 좋으신 연세가 있으신 분들께는 경주빵보다 부드러운 찰보리빵이 드시기에 부담이 덜할듯하네요 ^ ^

제가 찾은 곳은 천마총 부근의 바로 이곳 ! "경주빵 찰보리빵"이라는 곳입니다 :)
나중에 기회 되시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!




Posted by 원 디 트랙백 0 : 댓글 36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  1. addr | edit/del | reply 경주인 2011.04.02 02:07

    황남빵이랑 경주빵은 엄연히 다른겁니다ㅋ 황남빵이원조지요ㅋ경주에황남빵 간판으로파는곳은딱한군데뿐입니다ㅎ항상따뜻한빵만제공하고 경주빵보다개당백원씩더비싸요ㅎ그치만원조!가역시다르긴다릅니다ㅎ

    • addr | edit/del BlogIcon 원 디 2011.04.02 02:17 신고

      아앗 감사합니다 ! 헤헤 ^ ^;
      해외 여행객이라 황남빵과 경주빵이 같은줄 알았네요 하마터면 잘못된 정보를 드릴뻔 죄송죄송 ㅠ
      나중에 원조도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! ^ ^

  2. addr | edit/del | reply BlogIcon 2011.04.02 03:16

    전 찰보리빵 좋아해요 :)

    • addr | edit/del BlogIcon 원 디 2011.04.03 07:25 신고

      헤헤 맛이 어땠는지 가물가물하네요 ㅠ
      오래되긴 오래됬나봐요 흑흑 ㅠ

  3. addr | edit/del | reply BlogIcon Menelluin 2011.04.02 06:29

    와 한국있을때 경주서 황남빵 자주 사먹었는데ㅎㅎ
    오랜만에 먹고 싶네요

    • addr | edit/del BlogIcon 원 디 2011.04.03 07:26 신고

      ㅎㅎ 저도 작년에 처음 접해봐서
      현재는 맛이 어땠는지 가물가물하답니다 흑흑 ㅠ
      기회가 된다면 다시 찾아가봐야겠어요 ^ ^

  4. addr | edit/del | reply BlogIcon 솜다리™ 2011.04.02 08:08 신고

    황남빵이 따로 있는데..ㅋ
    경주빵이랑은 좀 다르더라구요..
    황남빵이 좀 달달한편이라 경주빵을 좋아라 하시는 분도 많더군요.
    그래도 전 황남빵이...ㅋ

    • addr | edit/del BlogIcon 원 디 2011.04.03 07:27 신고

      아아 +_+ 둘의 차이가 궁금하네요 히히 :)
      나중에 확실히 둘다 맛봐야겠네요 ^ ^

  5. addr | edit/del | reply BlogIcon 철도여행 2011.04.02 08:55

    저도 황남빵!!! 가격이 좀 많이 오른게 흠이긴 하지만... 경주가면 꼭 사오는게 황남빵이더군요.

    • addr | edit/del BlogIcon 원 디 2011.04.03 07:27 신고

      오오 +_+ 저도 경주에 철도님 닉네임처럼
      철도 여행을 떠났어요 ! 하핫 ^ ^
      경주에 볼거리도 많고 좋았네요 ^ ^

  6. addr | edit/del | reply BlogIcon 핫치토 2011.04.02 09:46

    원덕아! 정말 오래 간만에 네 블로그에 들리는구나! :)
    경주빵과 찰보리빵이라. . .아. . .배. .배고파진다아. . .

  7. addr | edit/del | reply BlogIcon Raycat 2011.04.02 14:46

    요거 좀 맛이 괜찮죠. :)

  8. addr | edit/del | reply BlogIcon MORO 2011.04.02 15:34

    저는 경주가서 보기만 했네요..;)

  9. addr | edit/del | reply BlogIcon moreworld™ 2011.04.02 17:54 신고

    저도 찰보리빵이 더 좋습니다. 몇 일전 저도 경주다녀왔는데.. ㅎㅎ

  10. addr | edit/del | reply BlogIcon 드래곤 2011.04.02 22:28

    다음주에 경주에 갈 예정인데 꼭 먹어봐야겠습니다. ^^

  11. addr | edit/del | reply BlogIcon hungryalice 2011.04.02 22:56

    나도 찰보리빵에 한표!!!! ㅎㅎㅎㅎㅎㅎㅎ
    아 먹고 싶네요 ㅎㅎ

  12. addr | edit/del | reply BlogIcon 비케이 소울 2011.04.02 23:14 신고

    다음에 한국오시면 핫도그 만빵으로 사드릴께요~ ^^

  13. addr | edit/del | reply BlogIcon 36.5 몽상가 2011.04.03 09:46

    찰보리빵은 많이 봐왔는데, 경주빵은 처음 봅니다. 만쥬비슷한 것 같은데, 맛있어보이네요.

  14. addr | edit/del | reply BlogIcon 해우기 2011.04.03 23:48 신고

    사실 경주에 잠시 있었지만...
    당시에는 황남빵이라는 단어를 많이 썼었거든요
    나중에 듣기로는 여러정리끝에 결국은 황남빵은 한곳만 사용하고 다른곳은 경주빵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게 되었다는데...

    ㅎㅎ

    경주에 매년1회이상은 들립니다...갈때마다 황남빵은 사오는데....
    차가운 빵에 우유한모금 물면 참 맛나는데...

    • addr | edit/del BlogIcon 원 디 2011.04.08 12:39 신고

      ㅎㅎ 경주 교통이 정말 잘된것같아 많이 절약된거 같아요 !
      전국이 경주만 같았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ㅎㅎ

  15. addr | edit/del | reply BlogIcon 친절한민수씨 2011.04.04 11:55

    경주엔 유명한게 바로 저 녀석이었군요...
    봄에 경주가 그리 좋다던데~

  16. addr | edit/del | reply BlogIcon tasha♡ 2011.04.04 13:37 신고

    황남빵은 파는 곳이 너무 많아...
    얼마전에 갔을 때 지식인에서 말해준 낱개로 파는 가게를 찾으려 했는데 박스로만 파는 곳에 갔음.
    비싸. 흥.

    • addr | edit/del BlogIcon 원 디 2011.04.08 12:42 신고

      흑흑 낱개로는 안파는거 같아요 ㅠㅠ
      저 맛좀 봐도 될까요 했더니 종업원분 정색하셨던 기억이 ㅎㅎ

  17. addr | edit/del | reply 2011.04.04 20:30

    비밀댓글입니다

    • addr | edit/del BlogIcon 원 디 2011.04.08 12:43 신고

      아아 그런일이 있었군요 ! ㅎㅎ
      역시 비지니스의 세계는 알듯 모르는 세계인것같아요 ㅎㅎ
      다같이 전하면 참 좋을텐데요 그쵸? 하핫 ^ ^
      spk님도 역시
      저랑 취향이 비슷하십니다 ! 히히 ^ ^

  18. addr | edit/del | reply BlogIcon Laches 2011.04.22 16:55 신고

    역시 황남빵과 경주빵은 다른 거였군요.
    요즘 피곤한게 달달한거 좀 먹고싶네요.